2013년 2월 28일 목요일

몸에서 적신호가 나타났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검진으로 어느날 갑자기 자신의 몸에 이상이 생겼음을 알게된다. 암, 당뇨,고혈압,간경화 등등 갑자기 닥친 병마에 놀라고 후회하고 건강을 염려하게 됩니다.
되도록 이런 적신호가 나타나기전에 자신의 몸을 챙기고 건강을 유지하면 좋지만, 그어느누구라도 갑자기 자신의 건강에 문제가 없을거라고 장담하지 못합니다.
일단 적신호가 나타난면, 적극적으로 건강에 신경 써야 하는데 건강십오계명을 지켜야 합니다!

  1. 인스턴트 식품을 멀리한다. 라면, 과자를 비롯한 모든 인스턴트 식품에는 첨가제가 있습니다. 멀리할수록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건강식품과 약을 맹신하지 않는다. 몸이 아프면 주변에서 이것저것 건강식품과 약을 권합니다. 특히 간이 안좋은분은 이런 약과 건강식품을 먹고 도리어 악화되는것을 주변에서 많이 봅니다. 몸이 아픈사람은 간과 신장,각종장기가 허약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조금 먹어보는것은 본인의 선택이나 맹신하거나 많이먹지 마십시요.
  3. 적당한 운동을한다. 걷거나 가볍게 산을 오르고 수영과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루에 30분이라도 무리하지말고 하십시요. 단 너무 심한운동은 활성산소 분비로 해로우니 하루 한시간 이내가 좋음.
  4.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상황이 아무리 안좋아도 되도록 긍정적으로 사고 합시다. 최소한 짜증과 화를 내는대신 좋은것을 연상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으면서 하다못해 코미디영화를 보면서 마음을 다스린다.
  5. 외식을 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음식점이 화학조미료와 값싼농산물을 사용하므로 안전한 먹거리로 만든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니고 외식을 피한다.
  6. 탄산음료를 비롯한 각종 드링크를 마시지 않는다.
  7. 금연, 금주,그리고 프림과 설탕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지 않는다. 일부에서는 약간의 음주는 몸에 좋다고하나 몸에 적신호가 나타난 사람들은 금주를 하는것이 좋음.
  8. 육식을 멀리하고 야채와 과일 섭취를 늘린다. 단 육식을 너무 하고싶은 경우는 유기농으로키운 돼지고기수육 혹은 삼계탕식으로 요리한 음식을 먹는다 육식에는 어패류도 포함됨
  9. 요리할때 젓갈류 멸치 사골국물등을 넣지 않고, 계란이나 우유 버터는 반드시 유기농을 사용하고 소량만 먹으나 되도록 섭취를 줄인다.
  10. 맑은공기와 물을 마시고, 녹차,둥글레차, 감잎차,국화차등등의 차를 기호에 맞게 마시자.
  11. 싱겁게 먹자. 되도록 소금을 조금 넣도록 요리방법을 연구해서 맛을 살리면서 소금을 덜먹어야 한다.
  12. 과식은 절대 하지 않는다, 더나아가서 조금 배고픈 정도로 먹는것이 좋다. 하루3끼를 반드시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말고 두끼 먹을수도 혹은 조금씩 4끼 먹을수도 있는거다 중요한것은 배고플때 필요한 만큼만 적당히 먹자.
  13. 생식을 조금씩 시도해보자 밤도 생밤으로 먹어보고 고구마, 당근,양배추를 생식해 보고 경우에 따라서는 현미와 현미찹쌀을  물에 충분히 불린후 다른야채와 함께 오래 씹어 먹어보면 색다른 맛을 느낄수있다.
  14. 자꾸 웃자 억지로라도 웃으면 좋은 세포가 많이 생겨난다. 거울 보면서 웃는 연습을 하면서 하루 삼분씩 웃는다.
  15. 손가락을 많이 쓰는 운동과 활동을 하고 새로운 영역을 공부하여 뇌를 적당히 운동 시켜야 치매예방에 좋다. 외국어, 악기,비디오게임, 노래,요리등등 다양한 활동을 해야 뇌가 늙지 않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